Roberta Flack -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가사/해석/듣기]
본문 바로가기

Pop Story

Roberta Flack -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가사/해석/듣기]

by bluek

목차


    Roberta Flack -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1973년에 발표한 로버타 플랙 (Roberta Flack)의 

    5집 앨범 [Killing Me Softly] 타이틀 곡..


    싱글로 발표된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은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비롯해서 캐나다 차트 1위, 영국 싱글 차트 6위에 올랐다.


    그래미상 올해의 레코드, 그래미상 최우수 여성 팝 보컬 퍼포먼스상을 수상하였고

    그래미상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롤링 스톤이 뽑은 위대한 노래 500곡중 82위를 빌보드가 뽑은 위대한 노래 360위를

    차지하였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100곡중 

    95위를 차지하였다.


    ■ Roberta Flack -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감상/Live]



    ■ Roberta Flack -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감상/Live]

    Roberta Flack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 Roberta Flack -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가사/해석]


    Strumming my pain with his fingers

    Singing my life with his words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Telling my whole life with his words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그는 손가락으로 나의 고통을 연주하며

    가사로 나의 삶을 노래해요

    노래로 날 부드럽게 죽여주죠

    가사로 나의 삶 전부를 노래하며

    노래로 날 부드럽게 죽여주죠


    I heard he sang a good song

    I heard he had a style

    And so I came to see him to listen for a while

    And there he was this young boy

    A stranger to my eyes


    난 그가 노랠 멋지게 부른다고 들었어요

    그만의 스타일이 있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난 잠시 그의 노래를 들으러  그를 만나러 갔죠

    그런데 그곳에 그가 있었고 너무나 젊었어요

    나의 눈엔 낮선 사람이었죠


    *Refrain


    I felt all flushed with fever

    Embarrassed by the crowd

    I felt he found my letters and read each one out loud

    I prayed that he would finish

    but he just kept right on


    열기로 모두 달아오른 것 같아요

    군중들로 혼란스럽죠

    그가 내 편지를 찾아내어 한 줄 한 줄 

    크게 읽어내는 것 같았어요

    어서 끝내기를 기도했지만

    그는 그냥 계속했지요


    *Refrain


    He sang 

    As if he knew me in all my dark despair

    And then he looked right through me

    As if I wasn't there

    And he just kept on singing

    Singing clear and strong


    그는 마치 깊은 절망에 빠져 있는 나를 

    알고 있는 것처럼 노래했어요

    그리고는 나를 똑바로 꿰뚫어 보았죠

    내가 그곳에 없는 것처럼

    하지만 그는 또렸하고 힘차게

    노래했어요


    *Refrain


    ooh~~ uh lalala

    ooh~~ uh lala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