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
본문 바로가기

K-Pop Story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

by bluek

목차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1985년 3월에 발매된 조덕배 1집 앨범

    [조덕배] 타이틀 곡.


    조덕배는 1978년 첫 앨범을 발표를 

    하지만 실패후 1985년 앨범 [조덕배]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를 하였다.


    앨범 수록곡인 '나의 옛날 이야기'가 

    서정적이며 감성적인 멜로디와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싱어송라이터로 

    이름을 알렸다.


    1집 앨범을 비롯해서 많은 곡들을 

    직접 작사,작곡을 하는 실력파 가수이다.


    대표적인 히트곡으로는 '나의 옛날 이야기'

    '꿈에', '그대 내맘에 들어오면'등이 있다.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감상]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1집 앨범]

    조덕배 나의 옛날 이야기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


    쓸쓸하던 그 골목을 

    당신은 기억하십니까

    지금도 난 기억합니다


    사랑한단 말 못하고 

    애태우던 그날들을

    당신은 알고 있었습니까


    철없었던 지난날의 

    아름답던 그밤들을 

    아직도 난 사랑합니다


    철없던 사람아, 

    그대는 나의 모든것을 

    앗으려 하나

    무정한 사람아, 


    수줍어서 말못했나

    내가 싫어 말 안했나 

    지금도 난 알수 없어요


    이 노래를 듣는다면 

    나에게로 와주오

    그대여 난 기다립니다


    무정한 사람아

    이밤도 나의 모든것을 

    앗으려 하나 

    철없던 사람아


    오늘밤도 내일밤도 

    그리고 그 다음밤도

    영원히 난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