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 어둠속에서 [가사/듣기/감상/라이브]
본문 바로가기

K-Rock Story

백두산 - 어둠속에서 [가사/듣기/감상/라이브]

by bluek

목차


    백두산 - 어둠속에서


    1986년 6월 25일에 발표한

    백두산 1집 앨범

    [Too Fast! Too Loud! Too Heavy!]

    타이틀곡.


    어둠속에서는

    백두산의 리더인 유현상이

    작사,작곡한 곡으로

    한국적인 락,메탈 사운드로

    당시 상당히 인기를 얻은곡이다.


    보컬 유현상, 기타 김도균,

    드럼 한춘근, 베이스 김창식으로

    이루어진 국내 헤비메탈

    1세대 밴드이다.


    1980년대 중,후반 시나위,부활과

    함께 한국 헤비메탈의 초창기와

    르네상스기를 이끌었던 백두산..


    김도균 이라는 걸출한 기타리스트를

    중심으로 브리티쉬 락 스타일의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이제는 정말 추억의 밴드가 되어

    버렸지만 한국 헤비메탈의

    1세대로서 이들이 끼친 업적은

    간과 되어서는 안될것이다.


    백두산 - 어둠속에서

    [듣기/감상]



    ■ 백두산 - 어둠속에서

    [라이브]


    ■ 백두산 - 어둠속에서

    [1집 앨범]

    백두산 어둠속에서


    ■ 백두산 - 어둠속에서

    [가사]


    왜 그렇게 헤매였던가 

    어리석은 저 어둠속에서 

    갈 곳 잃은 나그네처럼 

    나는 왜 그렇게 

     

    종소리가 들려왔어도 

    밝은 빛이 몸을 감싸도 

    어둠속에 헤매야했나 

    나는 왜 그렇게 

     

    그렇지만 나는 사랑해 

    어두웠던 나의 그때를 

    그 시절은 나의 인생에 

    더 없는 밝은 빛이야 

    밝은 빛 

    이제는 들리네 

    자유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