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우 -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가사/듣기/라이브]
본문 바로가기

K-Pop Story

김연우 -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가사/듣기/라이브]

by bluek

목차


    김연우 -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은 1996년 2월 8일에 발매된 토이 2집 앨범 [YOUHEEYEOL] 타이틀 곡이다.

     

    앨범 제목처럼 토이 2집 앨범은 유희열의 원맨 밴드이자, 유희열의 솔로 프로젝트 성격의 앨범이다. 1집 앨범에서 함께 한 윤정오가 탈퇴하고 2집 앨범에서는 전곡을 유희열이 작사, 작곡, 편곡을 하였고, 김연우, 윤종신, 조규찬, 이장우, 조삼희 등 쟁쟁한 실력자들이 객원 보컬로 참여를 하였다.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은 토이의 대표적인 발라드곡들 중 한 곡으로 유희열과, 김연우를 세상에 알린 곡이다. 특유의 미성 고음이 매력적인 김연우의 보컬과 유희열의 감성적인 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곡으로 꾸준하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김연우 -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라이브]

    김연우 -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김연우 -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듣기]

    토이 -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토이 -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2집 앨범]

    김연우 -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토이 -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가사] 

     

    지운줄 알았어 너의 기억들을
    친구들 함께 모여 술에 취한 밤
    네 생각에 난 힘들곤 해
    그런 채 살았어 늘 혼자 였잖아
    한때는 널 구원이라 믿었었어 멀어지기 전엔

    그것만 기억해 줄 수 있겠니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가끔 널 거리에서 볼까봐
    초라한 날 거울에 비춰 단장하곤 해

    아프진 않니 많이 걱정 돼
    행복하겠지만 너를 위해 기도할게
    기억해 다른 사람 만나도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웃을 수 있었어 널 보고 있을땐
    조그만 안식처가 되어주었지 멀어지기 전엔

    그것만 기억해 줄 수 있겠니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가끔 널 거리에서 볼까봐
    초라한 날 거울에 비춰 단장하곤 해

    아프진 않니 많이 걱정 돼
    행복하겠지만 너를 위해 기도할게
    기억해 다른 사람 만나도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아프진 않니 많이 걱정 돼
    행복하겠지만 너를 위해 기도할게
    기억해 다른 사람 만나도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김동률 -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가사/듣기/라이브]

     

    김동률 -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가사/듣기/라이브]

    김동률 -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는 2001년 10월 26일에 발매된 김동률 3집 앨범 [귀향 (歸鄕)] 타이틀 곡이다. 클래시컬한 발라드를 기본으로 한 김동률의 3집 앨범은 버클

    k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