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onel Richie - Say You Say Me [가사/해석/듣기/MV]
본문 바로가기

Pop Story

Lionel Richie - Say You Say Me [가사/해석/듣기/MV]

by bluek

목차


    Lionel Richie - Say You Say Me


    1985년에 개봉한 영화 [White Nights (백야)]의 주제가.


    영화'백야'는 당시 소련에서 망명한 천재 발레리노 미하일 바리쉬니코프 

    (Mikhail Baryshnikov)와 그레고리 하인즈 (Gregory Hines) 가 출연한 

    영화로도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는 1986년도에 개봉하여 흥행수익 1위를 차지하였다.


    라이오넬 리치 (Lionel Richie)가 직접 작사를 하고 노래를 맡았다.

    영화의 성공과 함께 주제가인 'Say You Say Me'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4주동안 올랐으며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받았다.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최고의 소울/R&B 싱글상등을 

    수상하였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62위에 올랐다.


    ■ Lionel Richie - Say You Say Me [감상/뮤비]


    ■ Lionel Richie - Say You Say Me [Single]

    Lionel Richie Say You Say Me



    ■ Lionel Richie - Say You Say Me [가사/해석]


    Say you, say me Say it for always

    That's the way it should be you, 

    say me Say it together naturally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언제나 꼭 필요한 것이지요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나누는 우리의 대화입니다 


    I had a dream I had an awesome dream

    People in the park Playing games in the dark

    And what they played was a masquerade

    From behind the walls of doubt

    A voice was crying out


    나에겐 두려운 꿈이 있어요

    어두운 공원에서 사람들은

    게임을 즐기지요. 그들의 놀음은 가장 무도회 입니다

    그러나 의혹의 벽 뒷쪽에서부터

    홀로 소리내어 우는 흐느낌이 있어요 


    Say you, say me Say it for always

    That's the way it should be

    Say you, say me Say it together naturally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언제나 꼭 필요한 것이지요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나누는 우리의 대화입니다


    As we go down life's lonesome highway

    Seems the hardest thing to do

    Is to find a friend or two

    That helping hand, someone who understands

    When you feel you've lost your way

    You've got some one there to say

    I'll show you! Ooh, ooh


    우리가 외로움의 고속도로로 가고 있는것 같아요

    한두명의 친구를 얻는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워졌는지 모르겠어

    저 도움의 손길을 이해하는사람

    당신이 길을 잃었다고 느낄때 당신은

    말 동무를 얻을 수 있어요

    내가 당신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Say you, say me Say it for always

    That's the way it should be

    Say you, say me Say it together naturally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언제나 꼭 필요한 것이지요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나누는 우리의 대화입니다


    So you think you know the answer oh, no

    Well, the whole worlds got'yya dancin'

    That's right I'm telling you

    It's time to start believin'

    Oh, yes Believe in who you are

    You are a shining star


    당신은 그 대답을 안다고 생각해요

    오! 그래요 온세상이 춤추는

    당신을 얻었어요. 당신에게 이야기 하지만

    지금이 믿음의 싹을 티울때입니다

    오, 당신을 믿어요

    당신은 빛나는 별입니다 


    Say you, say me Say it for always

    Oh, that's the way it should be

    Say you, say me Say it together naturally

    Say it together naturally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언제나 꼭 필요한 것이지요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나누는 우리의 대화입니다

    자연스럽게 나누는 우리의 대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