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orpions - Still Loving You [가사/해석/듣기/라이브/MV]
본문 바로가기

Pop Story

Scorpions - Still Loving You [가사/해석/듣기/라이브/MV]

by bluek

목차


    Scorpions - Still Loving You


    1984년에 독일의 5인조 락그룹 스콜피언스(Scorpions)가 

    발표한 9집 앨범 [Love at First Sting] 수록곡..

     

    이 그룹의 기타리스트이자 리더인 루돌프쉥커 (Rudolf Schenker)가 곡

    을 만들었고 가사는 보컬인 클라우스 마이네 (Klaus Meine) 가 썼다.


    가사보다는 곡이 먼저 나왔는데 클라우스 마이네는 이 곡을 듣고 

    뭔가 특별한 내용을 이 노래에 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러다 하루는 혼자 눈쌓인 들판으로 나가서 우두커니 풍경을 바라보고 있다가 

    불현듯 뭔가 떠올라 가사를 썼다고 한다. 

    그리고 다음날 크라우스 마이네는 멤버들에게 가사내용을 이렇게 설명을 했다고 한다.


    "이건 위험한 사랑 이야기야... 하지만 노래의 주인공들이 그걸 깨닫기도 전에 끝나버린 거지. 

    그래서 한번 더 위험한 사랑에 빠지고 싶다는 얘기를 써봤어."


    클라우스 마이네의 특유의 비음이 돋보이는 애절하며 슬픈 락발라드곡인 

    'Still Loving You'는 특히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 Scorpions - Still Loving You [듣기/라이브/MV]


    ■ Scorpions - Still Loving You


    Scorpions Still Loving You




    ■ Scorpions - Still Loving You [가사/해석]


    Time, it needs time
    to win back your love again
    I will be there, I will be there
    Love, only love
    can bring back your love someday
    I will be there, I will be there

    시간,시간이 필요해요
    당신의 사랑을 다시 되찾기 위해서는요.
    나는 기다리겠어요, 나는 기다리겠어요
    사랑이, 오직 사랑만이
    언젠가 당신의 사랑을 다시 되돌릴 수 있겠죠
    나는 기다리겠어요,나는 기다리겠어요

    Fight, babe I"ll fight
    to win back your love again
    I will be there, I will be there
    Love, only love
    can break down the walls someday
    I will be there, I will be there

    싸움,그대여 나는 싸우겠어요.
    당신의 사랑을 되찾을 때까지 싸울 겁니다.
    나는 기다리겠어요, 나는 기다리겠어요
    사랑, 오직 사랑만이 언젠가
    벽을 허물 수 있어요
    나는 기다리겠어요, 나는 기다리겠어요

    If we"d go again
    all the way from the start
    I would try to change
    the things that killed our love

    우리가 다시
    처음부터 사랑을 시작한다면
    나는 바꾸기 위해 노력하겠어요.
    우리 사랑을 방해했던 것들을.

    Your pride has built a wall
    so strong that I can"t get through
    Is there really no chance
    to start once again
    I"m loving you

    당신의 자존심이 벽을 만들었어요.
    너무도 단단해서 뚫을 수가 없군요
    정말 기회가 없는 것인가요?
    다시 한번 시작할수 있는...
    당신을 사랑하고 있어요

    Try, baby, try to trust in my love again
    I will be there, I will be there
    Love, our love
    just shouldn"t be thrown away
    I will be there, I will be there

    노력해봐요, 나의 사랑을 다시한번 믿어보세요
    나는 기다리겠어요, 나는 기다리겠어요
    사랑, 우리의 사랑이
    이렇게 끝나서는 안돼요
    나는 기다리겠어요, 나는 기다리겠어요

    If we"d go again
    all the way from the start
    I would try to change
    the things that killed our love

    우리가 다시
    처음부터 사랑을 시작한다면
    나는 바꾸기 위해 노력하겠어요.
    우리 사랑을 방해했던 것들을...

    Your pride has built a wall
    so strong that I can"t get through
    Is there really no chance
    to start once again

    당신의 자존심이 벽을 만들었어요.
    너무도 단단해서 뚫을 수가 없군요
    정말 기회가 없는 것인가요?
    다시 한번 시작할수 있는...

    If we"d go again
    all the way from the start
    I would try to change
    the things that killed our love

    우리가 다시
    처음부터 사랑을 시작한다면
    나는 바꾸기 위해 노력하겠어요.
    우리 사랑을 방해했던 것들을..

    Yes, I"ve hurt your pride
    And I know what you"ve been through
    You should give me a chance
    This can"t be the end

    그래요, 내가 당신 자존심을 상하게 했죠
    당신이 무엇을 겪어왔는지도 알아요
    내게 기회를 주세요
    이것으로 끝낼 수는 없어요

    I"m still loving you
    I need your love
    I"m still loving you

    아직도 당신을 사랑하고 있어요
    당신의 사랑이 필요해요
    당신을 사랑하고 있어요